강렬한 카리스마로 맡은 배역마다 영화계나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지만 영화의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해서 긴 무명시절을 보냈던 박성웅 프로필입니다, 10년이나 무명의 길을 걸었으나 배우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의 빛을 보게 된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배우 박성웅은 건국대학교 분자생물학과 91학번으로 입학을 했으나 집안에 법조인이 있어야 한다는 부친의 뜻에따라서 군 제대후에 다시 입시를 치러서 한국외국어 대학교 법학과 96학번에 입학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영화나 드라마에서 법조인의 역활을 맡는데 상당히 자연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법학계의 길은 자신의 길이 아닌거 같다고 느끼던 찰나에 당시 화보를 찍던 형을 따라서 카메라 앞에 서게 되고 그렇게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됐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역없이 액션까지 소화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일념하에 모델 학원비 보다 저렴한 액션스쿨비로 인해 정두홍 감독의 액션스쿨 1기로 들어가게 됩니다.
액션스쿨을 다닐때는 고된 훈련량으로 힘든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적당한 운동은 식욕을 돋구지만 너무 극심한 훈련을 한 탓에 오히려 밥을 제대로 소화를 하지 못해서 무엇을 먹던지 자주 구토를 했다고 하는데요, 아는형님 출연당시에 강호동도 공감을 할 정도로 많은 훈련을 하면서 힘든 무명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상당한 애주가로 알려진 박성웅 프로필을 보면 1973년 1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8세 입니다, 키는 187cm, 혈액형은 AB형으로 상당히 건장한 체구를 자랑하며 박성웅 와이프 신은정으로 슬하네 1남을 두고 있고,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단역이지만 첫 데뷔는 1997년 영화 넘버3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그 후로도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태양은 없다, 반칙왕 등 단역으로 출연을 하면서 경험을 쌓던 차에 2007년 태왕사신기 작품을 만나게 됩니다.
박성웅 연기인생에서 태왕사신기를 절대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이전까지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태왕사신기에 출연을 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특히 부족한 승마 실력을 가졌지만 액션스쿨에서는 그런거 다해요! 라면서 상당한 포부를 부려서 주무치 역을 연기하게 되고 드라마를 통해 현재 아내 신은정을 만나게 됩니다.
늦은 나이에 태왕사신기를 통해 브라운관에서 빛을 본 박성웅은 신세계를 통해 지금의 큰 인기를 누리게 되는데요. 영화 신세계 서열 4위 이중구 역으로 당시 영화에서 보여줬던 카리스마 넘치는 배역과 함께 살려는 드릴게 짤을 통한 유행어가 형성이 되기도 했는데요. 무심하고 시크한 임팩트 있는 대사라 여러곳에서 패러디가 되기도 했습니다.
큰 덩치와 날카로운 외모때문에 와이프 신은정도 연애시절에 본인때문에 화가 난게 아닌가 하는 착각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성격은 무섭다기보다 굉장히 유쾌하다고 합니다. 늦은 박성웅나이 최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영화나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사진출처 - 구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