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노래자랑 MC로 역대 한국 방송인 역사장 가장 장수를 하고 있으며 최연장자로 불리우면서 실검에 뜰때 가장 많은분들이 놀라는 송해 프로필 입니다. 지금 전국노래자랑을 2021년까지 진행할 경우에는 가족오락관을 26년이나 진행을 했던 허참을 넘어서 최장수 연속진행 MC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나이가 있으신 어른들에게 인기가 높아서 현재 90살이 넘는 송해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오빠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워낙 고령방송인으로 주기적으로 사망설까지 돌고 있는데요, 특히 2016년에 사망설악성루머가 번지면서 소속사까지 나서서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를 하기도 했지만 되려 오래살란 의미라는 대인배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허위사실 유포자를 용서해 주기도 했습니다.
송해 프로필을 보면 본명은 송복희로 여산 송씨 출신으로 황해도 재령군 출신입니다, 키는 158cm, 체중 67kg, 혈액형은 A형으로 최종학력은 황해도 해주예술대학 성악과로 일제강점기에 태어나서 창시개명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향민으로 바닷길을 통해 6.25전쟁 당시에 월남을 하면서 바다 해자를 예명으로 쓰기로 했다고 합니다.
방송 출연당시에 1949년 황해도 해주예술전문학교 재학 당시에 성악을 공부해서 그런지 앨범 발매도 한 이력이 있고, 개인콘서트도 연 적있다고 할만큼 노래실려고 좋다고 하는데요, 드물게 전국 노래자랑을 통해서 노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광.고.가 많이 들어온다고 하는데요, 1996년에 배삼룡, 구봉서 등과 함께 경로잔치에 출연을 해서 당시 8만원에 불과했던 건강 보조식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홍보를 한 이력이 있는데요, 이에 당시에 큰 충격으로 안겨주기도 했지만 여전히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면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자동차와 휴대전화, 큐카드를 가지고 않다고 하는데요, 평소에도 교감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일부러 방송에서 촬영이 있는 곳의 전날에 미리 내려가서 그동네에 주민들과 목욕탕에서 함께 목욕을 하면서 교감을 가진다고 합니다, 특히 전국민적으로 절대적인 지지와 안티팬이 없는 연예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실제로 인터넷기사에 송해 나이에 대한 기사가 뜨면 다들 부고소식이 아닐까 하는 걱정때문입니다.
장수 비결로는 평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자주 걷고, 치과를 한달에 2~3번은 갈정도로 이건강에 지키고 있는데요. 그래서 강호동과 함께 이가탄CF광고를 찍기도 했었습니다. 송해 부인 2018에 사망을 했는데요, 당시에 아픈심경을 토로하는 모습에 많은분들이 안타까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절대적인 영향을 보여주고 있는 사례가 IBK기업은행광고에 출연할 당시에 기업이 아닌 개인이 예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도 했고 막대한 규모의 예금이 들어올 정도라고 합니다. 노인들사이에서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사례입니다.
2011년에 추석을 목표를 단독콘서트를 준비해서 성공리에 서울공연을 마치고 10월까지 전국순회 공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생애 첫 콘서트로 나팔꽃인생60년 송해 빅쇼로 당시에 85세의 나이로 최고령 단독콘서트 부문으로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를 추진하기도 했지만 아쉽게도 등재는 되지는 못했습니다.
감기몸살로 입원을 했지만 폐렴이 발병을 해서 전국노래자랑에 불참을 하기도해서 스페셜 MC가 투입이 되기도 했는데요. 현재 지역녹화는 코로나확산상황으로 인해 방송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지방촬영 대신에 스튜디오를 통해서 연령별 노래자랑으로 대체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오래 사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