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현주엽 먹보스 먹방유튜버

by soso한 Tistory 2021. 2. 27.
반응형

스타 선수들의 예능출연과 유튜브채널 개설이 이미 본격화되기 시작한 시점에서 먹보스 쭈엽이 채널명으로 시작을해서 벌써 모든 영상들의 조회수 100만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현주엽 프로필입니다, 이미 예능에 출연을 해서 먹방유튜버로 손색이 없을만큼 대식가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이에따른 많은 사칭채널들도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미 고등학교 선수시절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팬들을 보유하고 있던 현주엽은 농구은퇴를 하면서 2015년 무한도전 설특집에 서장훈과 함께 출연을 해서 어색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베개 싸움에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슈퍼파워라는 답을 하면서 예능늦둥이로 맹활약하면서 인지도를 넓혀가게 되는데요.



이후부터 우리동네 예체능, 런닝맨, 정글의 법칙, 위대한 유산 등에 출연을 하면서 보거스를 닮은 외모와 하기 싫어하는 듯하지만 막상 시키면 다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면서 점차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는데요, 원나잇 푸드트립의 먹방레이스에 출연을 해서 매회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먹보스라는 캐릭터를 형성하면서 큰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현주엽 선수시절에는 한국의 찰스 바클리로 불리우던 포인트 파워드라는 포지션으로 활약을 하던 선수로 매직 히포라는 별명으로 유명했는데요, 어머니는 여자 국가대표 선수 출신의 홍성화로 초등학교 시절에는 모르다가 중학교1학년때 농구에 입문을 하게 되면서 이 사실을 알게 됐고, 휘문중학교 재학시절 만난 서장훈과 콤비로 휘문고등학교의 전성기를 이끌던 선수입니다.

 



1년 선배인 서장훈이 연세대로 가고, 현주엽이 고려대로 진학을 하면서 두 사람의 라이벌전에 많은 관심이 쏠리기도 했는데요, 연고전은 늘 두 대학의 라이벌전 답게 열기가 뜨거웠지만 항상 결과는 연세대학교가 농구대잔치에 우승을 하는 것으로 끝나면서 현주엽은 2002 부산 아시안 농구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것이 본인의 최고 이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수시절 백보드를 부수는 강렬한 슬램덩크는 아직까지는 화자가 되기도 하는 등 농구의 인기에 큰 이바지를 했지만, 연이은 부상으로 인해 기량을 펼치지 못하고, 평소 무릎통증을 호소하던 현주엽은 2009년에 수술을 받았지만 재활 도중에 결국 선수생활을 포기하면서 2009년 6월24일 은퇴선언을 하면서 농구선수로써의 마침표를 찍게 됩니다.

 

 

은퇴를 하고 나서 별다른 근황은 없다가 2014-15 시즌의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자로 농구계에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당시 해설자임에도 불구하고 평가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다가 이후 점차적으로 나아지는 해설을 보이면서 나중에는 현역 해설자 중에서는 현주엽이 최고다는 여론이 형성이 되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은퇴식을 가졌던 잠실 야구장에서 창원 LG 세이커스의 7대 감독으로 부임을 하면서 농구판으로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농구대잔치 출신의 스타 감독의 시대를 환영하는 여론과 함께 코치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감독을 맡으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개막전에서 승리를 하고 이후 괜찮은 출발을 했지만, 뚜렷한 색깔의 경기가 없는 것과 연전연패를 당하면서 많은 비난을 받게 됩니다.



경기력과 팬서비스 부족으로 인한 많은 비판을 받다가 이후 사퇴소식에 개인팬들과 농구팬들의 반응이 엇갈리면서 씁쓸한 현실을 맞이하다가 결국에는 예능과 유튜버로 다시 활동을 시작하면서 점차적으로 다시 인지도가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일반인들과는 식신으로 먹방 요정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맛있는 녀석들이 어벤져스라면 현주엽은 타노스라는 평가까지 얻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현주엽은 맛있는녀석들에 출연을 하는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을 보고 너무 못 먹는다고 방송에서 장난처럼 말하기도 할 정도입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을 해서 엄청난 먹방으로 회전초밥집에서 50접시를 먹기도 하고, 마카롱 3개를 한입에 먹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반나절에 만 칼로리 섭취는 기본으로 할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평소의 식성때문에 건강 정보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을때 당뇨전 단계의 판정을 받고 식사량을 조절하고 있다고 밝힌적도 있지만, 방송이나 예능에 출연을 해서 일반인들과는 확연하게 비교될 정도의 먹성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현주엽 부인 역시도 엄청난 대식가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자녀들도 방송에 출연을 해서 부모를 닮아서 남들과 다른 먹성을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예능에 출연을 할때마다 예산이 안 맞아서 PD가 그만좀 먹으라고 사정을 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현주엽 먹보스 먹방유튜버로 활동을 하면서 본인이 먹고 싶을것을 다 먹으면서 돈까지 버니 좋다고 합니다, 다만 건강이 염려되니 평소의 식사량 조절을 잘 하셨으면 합니다.

 

사진출처 - 구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