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성 나이 보릿고개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8. 25.
반응형

트로트계의 끝판왕이며, 역주행의 아이콘이라 불리면서 진성은 환갑이 넘은 나이, 최전성기를 달리고 있는데요. 활발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트로트가수 진성편 히든싱어6 출연을 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최종라운드 마지막무대에서 13년이나 무명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는 모창능력자 김완준이 우승을 했지만, 모창능력자와 진성 모두 기나긴 시간동안 무명가수 생활을 했던 감동스토리로 눈물바다가 되었는데요.

기나긴 40년동안의 무명가수를 하면서 오직 한길만을 걸은것에 대한 보답을 받듯이 고속도로 트로트 메들리 4대천왕으로 점차적으로 인지도를 넓히다가 진성은 늦은나이에 안동역에서 노래가 역주행을 하고, 지금과 같은 전성기를 누리면서 많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많은 트로트가수 들의 멘토이자 존버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진성 노래모음 셀수도 없이 정말 많은데요, 무명가수 생활을 하면서 진성 나이 20대부터 1997년 님의 등불, 1998년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2002년 내가 바보야, 2005년 태클을 걸지마, 2008년 안동역에서, 2012년 님의 사랑, 2013년 잊을 수 없는 영아, 2015년 고향, 2016년 보릿고래, 2017년 가지마 발표를 하면서 기나긴 무명생활을 거치게 됩니다, 특히 진성노래모음에서 빠질 수 없는 안동역에서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될정도로 안동역에서가 큰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진성 프로필 확인을 먼저 해볼게요, 본명은 진성철로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태어나고, 1960년 8월 6일 생으로 올해 진성 나이 61세인데요, 힘든 무명시절을 거치다가 조금씩 인기를 얻기 시작하던 2016년 12월29일에 림프종 진단을 받고 긴투병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투병생활 중이던 2017년 5월에 부인(용미숙)과 함께 아침마당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다행히 암이 완치가되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방송에서 밝히기로는 2008년에 음반을 냈던 안동역에서가 당시에는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묻히게 됐지만, 2012년에 진성 노래모음 수록되어 있었던 곡을 정경천이 새로 편곡을 해서 발표를 했던게 큰 인기를 누리게 되면서 기나긴 무명생활로 힘들게 아내와 지내던 반지하를 벗어나게 됐다고 하네요.

 

 

행사 초대가수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면서 방송에도 자주 출연을 하던 2019년 9월에는 MBC 놀면 뭐하니? 예능프로그램에서 안동역에서의 오리지널 가수로 출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트로트가수로 부케를 만들던 유재석에게 트로트 예명인 유산슬이란 예명을 작명해주기도 해고, 그 이후로도 가수활동에 대한 여러 도움과 조언을 하면 뽕포유의 역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유산슬의 아버지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당시에 한 시대를 풍미하고 지금도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 태진아, 김연자와 함께 유산슬의 멘토역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조금은 늦은 나이였던 2009년 진성 나이 50세에 지금의 아내와 결혼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침마당에 출연을 했을 당시에 림프종 암진단을 받고 투병을 하는 본인에게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아내를 생각하면서 직접 작사한 노래 가지마 정말 유명하죠, 당시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으로 사경을 헤매면서 힘들었던 모습과 혹시나 아내가 떠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는 마음이 노래가사에 그대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훗날 방송 인터뷰에서 진성은 아내가 옆에서 큰힘이 되주었다면서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진성은 어릴때부터 부모님 없이 남의 집을 전전하며 힘든생활을 했던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시절에 힘든생활과 상처받은 마음을 생각하면서 작사를 한 진성 보릿고개 가사의 소절마다 당시에 얼마나 어린나에 힘들고, 마음고생을 했을지 느껴지기도하는데요. 진성 노래모음에 있는 대부분의 곡들은 본인이 직접 작사를 하면서, 실제 본인의 경험담을 곡에 적고 있다보니 더 크게 사람들의 마음을 적시는것 같습니다.

지금은 트로트를 대표하는 가수로 진성 나이 60환갑이 넘어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SBS 트롯신이 떳다와 코미디빅리그, 미운우리새끼 김호중 편에 게스트를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진성 어린나이때 모습과 닮은 김호중을 향한 애정어린 모습과 격려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다만 조금은 서투른 모습과 인터뷰에서 입담이 끊기는 모습을 간혹 보여줄때도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 전성기와 더불어 이전에 발표한 많은 진성 히트곡 모두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활발한 활동을하면서 많은 방송프로그램과 무대에서 열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금처럼 앞으로 계속 건강관리 잘 하셔서 계속 좋은 음악을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댓글